경영 명언

2021. 1. 5. 11:15경영과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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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내가 싫어하는 사람을

승진 시키는 걸 주저하지 않았다.

오히려 정말 뭐가 사실인지를 말하는

반항적이고 고집 센, 거의 참을 수 없는

타입의 사람들을 항상 고대했다.

만약 우리에게 그런 사람들이 충분히 많고

우리에게 이들을 참아낼 인내가 있다면 그 기업에 한계란 없다.

- 토마스 왓슨 (IBM 창업자)

 

 

속이 빈 대나무가 높이 자랄 수 있는 것은

마디가 있기 때문이다. 때때로 돌이켜보며

미래를 생각해야 한다.

- 혼다 소이치로(혼다그룹 설립자)

 

 

매니지먼트에서 가장 중요한 음절은

맨(man)이다(경영에서 으뜸은 사람이다).

- C. T. 멕켄지

 

 

비즈니스에서 51대 49의 법칙이 있다.

이익을 분배할 때는 내가 49를 갖고 상대방에게

51을 주면 나는 비록 1을 양보하지만

상대방은 2를 받았다고 생각한다.

조금만 양보하면 상대방은 내가 준 것 보다

많이 받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인맥을 맺을 때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법칙이다.

- 이금룡, ‘고수는 확신으로 승부한다’에서

 

 

 

내 책에 수학 공식이 있으면

판매 부수가 떨어질 거라고 누군가 말했다.

- 스티븐 호킹

 

 

 

사물을 어떤 식으로 포장하든 그 본질은 결코 바뀌지 않는다.

- 스타니슬라프 예르지 레츠(Stanistaw jerzy Lec, 1909~1966, 폴란드 시인)

 

 

 

습득한 경험의 순서가 인간의 특성을 결정짓는다.

- 엘리아스 카네티(Elias Canetti, 1905~1994,  스페인 출신의 소설가)

 

 

비판하기보다는 항상 특징짓기에 애써야 한다.

- 크리스티안 모르겐슈테른(Christian Morgenstern, 1871~1914, 독일 시인)

 

 

사업의 비밀은 남들이 모르는 것을 아는 데 있다.

- 아리스토텔레스 오나시스(Aristoteles Onassis, 1906~1975, 그리스의 선박업자)

 

 

창조할 수 있는 사람은 드물다. 그럴 능력이 없는 사람은 무수하다. 따라서 더 강한 쪽은 후자이다.

- 코코 샤넬(Coco Chanel, 1883~1971, 프랑스의 패션 디자이너이자 사업가)

 

 

열 번의 키스가 한 번의 키스보다 쉽게 잊힌다.

- 장 파울(Jean Paul, 1763~1825, 독일의 소설가)

 

 

회의에서 훌륭한 아이디어가 탄생하지는 않는다. 다만 쓸모없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솎아지기는 한다.

- F. 스콧 피츠제럴드(1896~1940, 미국 작가)

 

 

상냥하게 말로만 할 때보다 무기를 들고 상냥하게 말할 때 훨씬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 알 카포네(Al Capone, 1899~1947, 미국의 갱단 두목)

 

 

네 눈 속의 티끌이 최고의 확대경이다. 

- 테오도르 아도르노

 

 

사업을 할 때 거래처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는 태도는 매우 중요하지만,

현재의 고객을 소중히 여기는 것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

극단적으로 표현한다면 한 명의 고객을 소중하게 여기고 지키는 것은

백 명의 고객을 늘리는 것과 같다.

또 반대로 한 명의 고객을 잃는 것은 백 명의 고객을

잃는 것과 같다는 마음으로 사업을 해야 한다.

- 마쓰시타 고노스케 

 

 

스스로를 고용하라. 그렇지 않으면 실업자가 될 것이다.

- 프랭크 오그던(미래학자, 경영컨설턴트)

 

 

물고기를 잡으려면 물고기처럼 생각하라.

- 케빈 로버츠(광고대행사 사치 앤 사치의 CEO)

 

 

물건을 판매할 때 세일즈맨 중 48%는 단 한번 권유하고서

포기하고, 두 번 권유하는 사람은 25%, 세 번 권유하는 사람은 15%였다.

세일즈맨 중 12%만이 네 번 이상 권유한다고 응답했는데,

놀랍게도 네 번 이상 권유한 12%의 세일즈맨이

전체 판매량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 미국 소매상협회 조사결과

 

 

회의를 하다 보면 이미 내 머릿속에는 의사 결정의 답이

떠오르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나는 내가 생각하는 답을 말하지 않고

조용히 듣는다. 회의 참석자들이 스스로 정답을 찾도록 그냥 놔두는 것이다.

때로는 내가 말하지 않고 그냥 듣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이다.

- 제프리 이멜트(GE 회장)

 

 

마케팅 기법에 123 화법이라는 것이 있다.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들은

1분은 자신이 얘기하고 2분은 고객의 말을 들어주며 3분은 맞장구를 쳐 주어야

거래가 잘 성사된다는 얘기다. 고객에게 말하는 시간보다

고객의 말을 듣는 시간을 더 가져야 한다는 얘기다.

- 김정태(대투증권 김정태 사장)

 

 

 

성공의 비결이 있다면, 그것은 타인의 입장을 이해하고

자신의 입장과 동시에 타인의 입장에서 사태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다.

- 헨리 포드